[BOJ] 16173: 점프왕 쩰리(Small) (JAVA)

2024. 5. 2. 23:40·코테/Algorithm
728x90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6173

 

 

풀이

 

BFS로 풀었습니다.

처음엔 최단 거리를 구하라는 건줄 알고 visited 배열을 int 배열로 만들었는데 그냥 유무만 검증하면 됐군요ㅎㅎ

 

2
0 0
0 -1

 

메모리 초과가 발생한다면 위 반례를 사용해보시길!

 

 

전체코드
package 백준renew;

import java.io.*;
import java.util.*;

public class 실버4_16173_점프왕쩰리 {
	static int N;
	static int goX[] = {0, 1};
	static int goY[] = {1, 0};
	static int map[][];
	static int visited[][];
	static class Node{
		int x;
		int y;
		Node(int x, int y){
			this.x = x;
			this.y = y;
		}
	}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{
		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		BufferedWriter bw = new BufferedWriter(new OutputStreamWriter(System.out));
		
		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		
		N = Integer.parseInt(br.readLine());
		
		map = new int[N][N];
		visited = new int[N][N];
		
		for(int i=0; i<N; i++) {
			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			for(int j=0; j<N; j++) {
				map[i][j]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			}
		}
		
		Go();
		
		if(visited[N-1][N-1] == 0) {
			sb.append("Hing");
		}else {
			sb.append("HaruHaru");
		}
		
		bw.write(sb.toString());
		bw.close();
		
	}
	public static void Go() {
		Queue<Node> queue = new LinkedList<>();
		queue.offer(new Node(0, 0));
		visited[0][0] = 1;
		
		while(!queue.isEmpty()) {
			Node n = queue.poll();
			
			for(int i=0; i<2; i++) {
				int newX = n.x + goX[i]*map[n.x][n.y];
				int newY = n.y + goY[i]*map[n.x][n.y];
				
				if(newX < 0 || newX >= N || newY < 0 || newY >= N || visited[newX][newY]!=0) {
					continue;
				}
				
				queue.offer(new Node(newX, newY));
				visited[newX][newY] = visited[n.x][n.y] + 1;
				
				if(newX == N-1 && newY == N-1) {
					return;
				}
			}
		}
	}
}
728x90

'코테 > Algorith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BOJ] 1915: 가장 큰 정사각형 (JAVA)  (0) 2024.05.04
[BOJ] 2564: 경비원 (JAVA)  (0) 2024.05.03
[Programmers] 잡은 물고기 중 가장 큰 물고기의 길이 구하기 (MySQL)  (0) 2024.05.01
[BOJ] 1051: 숫자 정사각형 (JAVA)  (0) 2024.04.24
[BOJ] 1303: 전쟁 - 전투 (JAVA)  (0) 2024.04.23
'코테/Algorith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[BOJ] 1915: 가장 큰 정사각형 (JAVA)
  • [BOJ] 2564: 경비원 (JAVA)
  • [Programmers] 잡은 물고기 중 가장 큰 물고기의 길이 구하기 (MySQL)
  • [BOJ] 1051: 숫자 정사각형 (JAVA)
DROPDEW
DROPDEW
💻 Developer | 기록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다
  • DROPDEW
    제 2장 1막
    DROPDEW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  • categories (408) N
      • App/Android (1)
      • BE (41) N
        • HTTP 웹 기본 지식 (8)
        • 스프링 입문 -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, 웹 .. (12)
        • 스프링부트와 JPA 활용 (8) N
        • 스프링부트 시큐리티 & JWT (0)
        • PHP (6)
      • FE·Client (23)
        • HTML (1)
        • React (19)
        • Unity (1)
      • Data (12)
        • AI (4)
        • Bigdata (6)
        • Database (1)
        • 빅데이터분석기사 (0)
      • Infra (0)
      • CS (7)
        • CS 면접 준비 (3)
      • 취준 (13)
        • 자격증·인턴·교육 (4)
        • 인적성·NCS (6)
        • 코테·필기·면접 후기 (3)
      • 코테 (270) N
        • Algorithm (222) N
        • SQL (35)
        • 정리 (13)
      • 인사이트 (27)
        • 금융경제뉴스 (7)
        • 금융용어·지식 (2)
        • 북마크 (7)
  • 블로그 메뉴

    • 홈
  • 링크

  • 공지사항

  • 인기 글

  • 태그

    수학
    누적합
    다이나믹프로그래밍
    백준
    오블완
    그리디알고리즘
    시뮬레이션
    매개변수탐색
    브루트포스 알고리즘
    정렬
    문자열
    구현
    투포인터
    너비우선탐색
    그래프탐색
    그래프이론
    티스토리챌린지
    이분탐색
    자료구조
    최단경로
  • 최근 댓글

  • 최근 글

  • 250x250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3
DROPDEW
[BOJ] 16173: 점프왕 쩰리(Small) (JAVA)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